전자증거개시제도, 이디스커버리
인텔렉추얼데이터는 늘어가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분쟁 및 기업 데이터 관리를 위하여 국제표준의 전문적이며 안정적인 이디스커버리(eDiscovery) 서비스를 국내외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eDiscovery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한국에서 진행하며, 수준 높은 국내 전문가들을 통해 처리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데이터의 원본 국외 이동을 최소화합니다. 이는 국내의 데이터 보안법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한 확인 요소이며,
데이터 2차 및 3차 유출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eDiscovery 교육
해외 소송 사례 및
노하우 공유
Legal Hold 지원
eDiscovery
전략 컨설팅
국내 기업의 해외 소송이 예상되는 시점(소장, 경고문, 소환장, 등을 받은 경우)에 기업의 법무팀,
준법경영팀, 혹은 경영관리팀에서는 해외 소송(Cross-border Litigation)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합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국내 기업의 효과적인 해외 소송 대비와 담당자 혹은 임원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무상으로 이디스커버리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컨설팅에는 이디스커버리 제도에 대한 설명,
해외 소송에서의 이디스커버리의 역할, 경험을 바탕으로 한 디스커버리 전략의 다양한 사례, 빠른 소송
전략 수립을 위한 사전 내부조사 방법, 간단한 포렌식 조사 및 데이터 실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국내 기업이 해외에서 소송할 때 필요한 eDiscovery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합니다.
해외 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해외 로펌과 국내 기업 간의 소통이 명확해야 하며, 기업의 현재 IT 환경, 데이터 현황, 데이터 관리방법 등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소송 전략 및 데이터 수집 전략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ex. 데이터 삭제 주기, DRM 사용 여부, 데이터 Archiving 및 저장 방법, 사용자 접근 제한 기능)
인텔렉추얼데이터의 포렌식 전문가들은 전문 포렌식 이미징(Forensic Imaging) 장비를 활용하여 원본 데이터와 똑같은 사본데이터를 획득함으로써, 자료의 무결성을 유지합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국내기업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DRM 처리 및 기업 자체개발 문서 처리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보다 주도적인 대응을 지원합니다.
안전한 데이터 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국내 기업의 데이터를 한국에 위치한 데이터 센터에 보관함으로써 해외 유출을 방지하며, 국외의 인력에 대한 접근 권한 및 기능 관리를 철저하게 지원합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경험이 많은 미국 변호사들에 의한 1st Review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해외 소송 중 가장 비용 부담이 큰 문서리뷰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합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풍부한 경험과 효율적 인프라 구성을 기반으로 신속한 Production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데이터 원본의 해외 이동을 최소화함으로써 데이터 유출의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해외 소송의 증거개시 절차 중에 데이터를 수집하고 제출하는 과정 외에도 원활한 소송 진행을 위해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